Microsoft Photosynth는 사용자가 찍은 사진을 3차원으로 재구성해서 만들어주고, 이를 공유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Photosynth 사이트에서 사용자 등록을 하면 사진을 업로드할 수 있는 20GB의 공간을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사진을 업로드하면 3차원 형태로 자동 재구성해줍니다.
3차원으로 재구성한다는 의미는 각 이미지별로 중복되는 부분이 있을 경우, 중복되는 부분의 이미지들을 겹치게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특정 장소에서 약간씩 자리를 바꾸면서 파노라마 형식으로 사진을 찍었다면, 중복된 부분을 겹치게 해서 하나의 이미지에 여러 이미지를 올려주는 방식입니다. 다음 링크에서 샘플 사진들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http://photosynth.net/Explore.aspx?filter=NiceAndSynthy
3차원으로 재구성할때는 등록한 사진들의 배경이 같은 배경으로 겹치는 부분이 많으면 많을 수록 더욱 멋진 그림 보기가 가능합니다.
Microsoft PhotoSynth 사이트에 접속 후, 윈도 라이브 ID로 로그온(Sign In) 합니다.
나만의 PhotoSynth를 만들기 위해서, 먼저 PhotoSynth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PhotoSynth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Create Synth 화면이 나오면, 이름과 태그를 입력한 후 Add Photos를 눌러서 이미지를 추가합니다. 추가된 이미지는 썸네일 이미지 형태로 나타나고 대표 썸네일 이미지를 우측의 썸네일 이미지중 선택하고 Use Selected Photo 버튼을 누르면 적용됩니다. 우측 하단의 Synth 버튼을 누르면 합성작업을 시작합니다.
이미지 화면의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3D 형태로 보거나 썸네일 형태로 볼 수 있으며, 썸네일 보기시에는 비슷한 화면의 이미지들끼리 모아서 보여줍니다. +/- 버튼을 이용한 이미지의 줌인/줌아웃과 자동 슬라이드쇼 보기, 이전 이미지 보기, 다음 이미지 보기가 가능합니다.
PhotoSynth 개발에 대한 상세한 기술 내용은 "Photosynth를 사용한 사진 위빙"에서 참조 가능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