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8일 토요일

Windows 7 사용 후기

Windows 7을 베타 빌드 7000부터 지금까지 쭉~ 사용 중입니다.
기존에 Windows Vista를 쭉 사용하였기에 확실히 달라진 점(개선된 점)이 많다고 느껴집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XP 사용을 고집하신 분들에겐 Vista 사용에 익숙하지 않아, 여전히 낯선 느낌도 있을 듯 합니다.
 
1. 부팅 속도가 많이 빨라졌다. 동시에 부팅 후 시스템 사용 느낌이 훨씬 가벼워졌다.
 
2. 설치 시간이 훨씬 단축되었다. 특히 USB 메모리에 설치 파일을 넣고 설치 시, 상당히 빠른  느낌이다. (단, 첫 번째 리부팅 단계에서 반드시 USB 메모리를 제거해야 함)
 
3. Taskbar 기능 및 UI가 상당히 많이 개선되었다. 사이즈도 약간 커졌고 자주 사용하는 application의 관리가 상당히 용이하다.
 
4. 바탕화면에 창이 여러개 실행되어 있을 때, 이에 대한 관리가 용이하다.
특히 2개의 창에 있는 내용을 서로 비교하기 편하도록 창을 각각 촤측 및 우측으로 이동시, 2개의 창이 정확히 좌우 50대50 크기로 배열된다.
 
5. UAC(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는 횟수가 상당히 줄었다. 특히 Windows가 제공하는 기능에서 UAC 창 뜨는 것이 많이 줄었다.
 
6. 다운로드 받은 동영상을 보기 위해 별도 통합 코덱을 설치하지 않아도 웬만한 동영상은 재생이 가능다.
 
7. 지정한 시간 간격으로 바탕 화면을 자동으로 바뀌게 하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바탕화면 테마도 많이 제공되며, 한국을 주제로한 테마도 제공된다.
 
8. 터치 장치를 사용하기 편하도록 일부 프로그래의 UI(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변경되었다.
Windows 95 시절부터 지금까지 계속 한결같았던 그림판, 워드패드의 UI가 Office 2007 UI 스타일로 바뀌었다.
 
9. Windows Mail, 사진 갤러리, Movie Maker 등의 프로그램이 더 이상 보이지 않는데, Windows Live를 별도 설치하여 사용하면 된다. (download.live.com에서 설치 가능)
 
10. HomeGroup이라는 기능 추가로, 동일 네트웍 환경에 이쓴 PC끼리는 멀티미디어 파일 공유가 쉬워졌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