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5일 수요일

Windows 7 Device Stage… 쉽고, 빠르게 새로운 하드웨어를 사용

새로운 하드웨어, 예를 들어, 프린터라던가.. 아니면 요즘 많이 가지고 다니는 PMP나 스마트폰, 또는 카메라와 같은 것을 새롭게 구입 시, 어떤 것이 추가로 컴퓨터에서 필요할까요?

  1. 박스를 뜯고 하드웨어를 꺼낸 후, 하드웨어 커넥터와 컴퓨터를 연결한다
  2. 드라이버가 인식되면, 적절하게 사용하거나, 추가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한다.
  3. 드라이버가 인식되지 않으면, 박스안에 시디를 꺼내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추가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한다
  4. 고급 사용자의 경우, 추가적으로 하드웨어 벤더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새로운 드라이버나 펌웨어를 확인한다.

이러한 작업이 익숙한 분들이라면 쉬울 수 있지만, 일상적인 컴퓨팅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쉬울 수 없습니다. 또한 새로운 하드웨어 정보가 업데이트되었다면, 해당 제조사의 웹 페이지를 방문하지 않으면 모를 수밖에 없습니다.

 

이러한 일상 생활에서 장치와 컴퓨터와의 연결(Connection)을 좀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기술이 Windows 7에 탑재되었으며, 이것이 바로 Device Stage입니다. 장치를 새롭게 컴퓨터와 연결하면... 바로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됩니다.

 

image

 

보통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고 나면, 추가적으로 해당 장치를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여러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어떤 응용 프로그램이 어떤 장치를 위한 것인지도 직관적으로 알기 어렵습니다.

 

image 

 

Windows 7의 Device Stage와 연계되게 되면, 장치에서 사용하는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Microsoft Update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받게 됩니다. 해당 정보 및 응용 프로그램은 하드웨어 제조사, 드라이버 및 응용 프로그램 제조사와 Microsoft와의 협조를 통해 정기적으로 Microsoft에 업데이트되게 됩니다. 사용중인 장치에 업데이트된 점이 있다면, Device Stage는 이를 빠뜨리지 않고 확인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주게 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