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4월 23일 금요일

Office Web Apps 실제 사용 경험기

 이전 포스팅([MS Office 2010] Office Web Apps)에서 소개한 Microsoft Office Web Apps 관련, 실제 사용해 본 경험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다음은 스카이드라이브에 업로드한 MS Office 문서를 편집하는 방법입니다.

 

1. http://home.live.com 사이트에서 Windows Live ID로 로그 온(Sign In)합니다.

 

2. [기타] 메뉴에서 [스카이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3. MS Office 문서(워드, 엑셀, 파워포인트)가 저장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4. 편집할 문서를 선택한 후, 마우스로 더블 클릭합니다.

 

 

5. [편집] 메뉴를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6. 아래 그림과 같이 편집하려는 엑셀 문서가 Microsoft Excel Web App에서 열립니다.

 

7. 이제 Microsoft Excel Web App에서 제공하는 편집 기능들을 사용하여 편집이 가능합니다.

 Excel Web App에서는 기본적인 편집 기능들만 제공됩니다.

 

8. 편집 작업을 끝내고, 이 웹 페이지를 빠져나오면, 자동으로 편집한 내용이 저장됩니다.

 

 현재 엑셀, 파워포인트는 편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워드 및 원노트는 서비스 준비 中입니다.  

 

 

 MS Office 2010에서는 스카이드라이브에 바로 문서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1. MS Office Excel 2010 의 '파일(File)' 메뉴에서 '공유(Share)'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오른쪽 백스테이지(Back-Stage) 메뉴에서 'Save to SkyDrive'를 선택합니다.

 

3. 스카이드라이브에 문서를 저장해야 하므로, Windows Live ID로 로그 온(Sign In)해야 합니다.

 

 웹을 통한 온라인 상으로 문서 저장을 하기 때문에 다소 시간이 소요됩니다. MS Office 프로그램이 잠시 동안 [응답 없음] 상태가 될 수 있으나, 잠시만 기다리면 정상적인 상태로 되돌아 옵니다.

 또한 Office Web Apps에서 문서 작성 시에도 비슷한 경험을 할 수 있으니, 조금은 너긋한 기분으로 문서 작성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Office Web Apps는 사용하는 PC에 MS Office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도 사용 가능한 Office 웹 서비스입니다.  Windows Live ID, 인터넷 사용 가능한 환경, 그리고 Web Browser만 있으면 얼마든지 사용 가능한 웹 서비스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